[동천NPO법센터] 1기 시니어 NPO 멘토변호사 워크숍 > NPO법센터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동천NPO법센터

NPO법센터 이야기

[동천NPO법센터] 1기 시니어 NPO 멘토변호사 워크숍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재단법인 동천 작성일17-06-28 00:00 조회2,639회

본문



재단법인 동천이 작년 12월 설립한 동천NPO법센터는 지난 6월 20일(화)부터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제2별관 11층에서 총 4주 과정의 <시니어 NPO 멘토변호사 워크숍>을 시작했습니다. 
시니어변호사 NPO 법률지원을 위한 공익활동 워크숍1.JPG
                         <즐겁게 대화 중인 시니어 NPO 멘토변호사 워크숍 참가자>

4주에 걸쳐 화요일마다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지난 5월 말에 진행한 ‘시니어 변호사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에서 나눠진 내용을 구체화한 것으로, 인생 2막을 새롭게 설계하기 원하는 50대 이상 시니어 변호사들이 NPO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향후 수행 할 공익활동 계획과 구체적인 실행 방법을 고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워크숍에 참여하는 10여명의 시니어 변호사들은 먼저, 2주간 공익단체 활동가 및 공익활동을 먼저 시작한 선배 변호사의 이야기를 들으며 NPO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버킷리스트 작성, 인생그래프 등의 활동을 통해 자신이 진정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P1360103.JPG
                      <워크숍에 참여한 소감을 이야기 하고 있는 태평양 강용현 고문님> 

그 후에는 공익단체 활동가와 공익변호사들을 초청해 NPO활동가들이 변호사와 일하면서 겪었던 어려운 점과 변호사들이 NPO와 함께 일하면서 겪은 경험과 에피소드를 공유하는 라운드테이블을 진행하고, 마지막 4주차에는 서울50플러스재단 서부캠퍼스와 서울혁신파크를 방문하여 시니어변호사 각자가 앞으로 수행해나갈 프로보노 활동에 대한 계획과 의견을 나누며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재단법인 동천 차한성 이사장님은 환영인사를 통해 “좋은 마음으로 공익활동을 시작하는 시니어 변호사님들께서 긴 호흡을 가지고 NPO멘토 변호사로 활동하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되었다.”며, “4주 후에는 모든 시니어변호사님들이 진정 원하는 공익활동의 방향을 정하고 활동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이번 워크숍의 소감을 나누어 주셨습니다.
P1360046.JPG
                                         <환영인사 중인 동천 차한성 이사장님>

또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희동 변호사님은 “비영리단체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다. 앞으로 내가 할 수 있는 공익활동이 무엇인지 찾아보기 위해 참여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P1360073.JPG
                                           <소감을 이야기 중인 임희동 변호사님>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니어 변호사는 향후 시니어 NPO멘토 변호사 법률지원단에 소속되어, NPO(비영리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공익활동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시니어 변호사님들에게는 멋진 인생 2막을 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NPO에는 실력있는 변호사들의 실제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하는 이번 워크숍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