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년째 난민, 이주민, 장애인, 탈북민 등 학생에게 장학금 후원하는 태평양, 동천 > 사회공헌활동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활동

사회공헌활동

동천은 우리 사회 소수자와 소외계층, 그리고 그들을 위해 노력하는 여러 공익단체들을 위해 태평양공익인권상 수상자 선정, 공익단체 지원사업, 공익변호사 양성, 예비법조인 대상 공익인권활동 프로그램 공모전, 장학사업,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임직원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자선음악회 및 인권 옹호를 위한 인식개선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학사업 | 11년째 난민, 이주민, 장애인, 탈북민 등 학생에게 장학금 후원하는 태평양, 동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재단법인 동천 작성일20-06-17 00:00 조회161회

본문


동천은 난민, 이주노동자, 다문화가정, 장애인, 탈북민 가정의 장학생 39명을 2020년 제 11기 장학생으로 선발했습니다. 이번에 선발된 39명의 장학생들은 약 100여 명의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후원자들과 매칭되어 향후 1년 동안 1인당 240만원(매달 20만원), 총 9,300여 만원의 장학금을 지원 받게 됩니다.

 

2009년 6월 17일 설립된 동천은 설립 직후인 2010년부터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구성원들과 함께 소외계층 가정의 학생들을 지원하고자 매년 장학생들을 선발하고 지원해왔습니다. 올해까지 11년 동안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구성원들과 동천의 후원으로 총 358명의 장학생에게 총 10억여 원의 장학금이 전달되었습니다.

 

올해 태평양 변호사, 전문위원, 고문 및 직원 등 약 100여 명의 자발적인 후원으로 선발된 39명의 장학생들은 멘토 역할을 하게 되는 후원자들과 매칭되어, 1년 간 소중한 나눔의 시간을 가집니다.

 

동천은 매년 창립기념일인 6월 17일 전후에 선발된 장학생을 초청해 격려하고 축하하는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해왔으나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수여식을 진행하지 않고, 추천해 준 단체를 통해 장학증서와 소정의 선물을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동천의 차한성 이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장학생들을 직접 만나 격려할 수 없어 아쉽지만 지금같이 힘든 상황에 여러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학생과 가정에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동천은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구성원들과 힘을 모아 재정적 지원이 필요한 장학생들을 꾸준히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입니다.


Total 23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