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천 제11기 장학생 선발과정 > 사회공헌활동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활동

사회공헌활동

동천은 우리 사회 소수자와 소외계층, 그리고 그들을 위해 노력하는 여러 공익단체들을 위해 태평양공익인권상 수상자 선정, 공익단체 지원사업, 공익변호사 양성, 예비법조인 대상 공익인권활동 프로그램 공모전, 장학사업,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임직원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자선음악회 및 인권 옹호를 위한 인식개선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학사업 | 동천 제11기 장학생 선발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재단법인 동천 작성일20-04-28 16:11 조회227회

본문


재단법인 동천은 지난 4월 3일(금)부터 얼마 전 4월 24일(금)까지 3주간 제11기 장학생 후보자들을 추천받았습니다. 

 

소수자, 사회적 약자들에게 필요한 법률지원뿐 아니라 그들이 자신들이 가진 꿈을 실현하고 우리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의도로 진행하고 있는 동천의 장학사업은 난민, 이주외국인, 다문화가정, 탈북민, 장애인 본인 및 자녀들을 대상으로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매월 2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발되는 11기 장학생들은 올해 7월부터 1년간 장학금을 통해 조금이나마 재정적인 부담을 덜고, 자신의 꿈을 이루어가게 됩니다.

 

11기 장학생들을 위해 태평양의 여러 구성원들이 후원을 약정하였고, 동천은 그 후원자들의 기부에 동천의 재정을 더해 장학생을 선발하고 지원하게 됩니다. 동천은 현재 열과 성을 다해 심사를 진행 중입니다.

 

2차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발된 장학생들에게는 오는 6월 17일(수)에 열리는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동천의 장학생임을 증명하는 장학증서와 동천이 준비한 작은 선물이 전달될 예정이며, 이후 태평양의 후원자들과 매칭되어 재정적인 지원과 함께 지속적인 응원을 받게 됩니다. 

 

동천은 앞으로 선발될 제11기 동천 장학생들의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