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제 7기 동천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 사회공헌활동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활동

사회공헌활동

동천은 우리 사회 소수자와 소외계층, 그리고 그들을 위해 노력하는 여러 공익단체들을 위해 태평양공익인권상 수상자 선정, 공익단체 지원사업, 공익변호사 양성, 예비법조인 대상 공익인권활동 프로그램 공모전, 장학사업,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임직원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자선음악회 및 인권 옹호를 위한 인식개선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장학사업 | [현장스케치] 제 7기 동천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재단법인 동천 작성일16-06-28 00:00 조회1,191회

본문


현장스케치: 제 7기 장학 증서 수여식

 
현스4.jpg

2016년 6월 17일은 재단법인 동천의 7주년 창립 기념일이었습니다. 그 동안 태평양의 공익활동위원회와 더불어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법률지원활동과 사회공헌활동을 해 왔던 재단법인 동천은, 그간 이뤄온 성장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자리에 제 7기 동천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과 가족들을 초청해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후원자님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행사는 역삼역 근처, 아시아시멘트빌딩 지하 1층의 중식당 ‘파크 루안’에서 열렸습니다. 행사 시간이 다가오자 장학생들은 가족과, 또 협력 단체 담당자의 손을 잡고 하나 둘씩 행사장을 채워주셨습니다. 재단법인 동천의 이희숙 상임변호사님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먼저 동천의 활동을 소개하는 영상을 함께 보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현스2.jpg

메인 이벤트인 장학증서 수여 순서에서는, 장학생들이 한 명 한 명 차례로 나와 이사장님과 눈을 맞추며 장학 증서를 받았습니다. 차한성 이사장님은 다음으로 이어진 격려사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동천의 장학생들이 어떤 상황에서도 꿈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말씀으로 힘을 주셨습니다. 이사장님의 격려사에 대한 화답으로 박아나스타샤 학생이 장학생 대표로 소감문을 발표했습니다. 동천의 장학금이 큰 힘이 된다는 소감을 들으니 bkl과 동천의 나눔이 누군가의 삶을 좀 더 행복하게 만들었다는 사실에 뿌듯해졌습니다. 이어 참가자들은 모두 함께 무대 앞으로 나와 기념 촬영을 하고, 식사를 시작했습니다.
 
현스1.jpg

이번 장학금 수여식이 더욱 특별했던 이유는 그 동안 편지로만 소통해오던 장학생들과 후원자들이 서로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였기 때문입니다. 장학생들과 후원자들은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하며 대화를 통해 좀 더 깊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식사가 끝나갈 때쯤 마술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먼저 화려한 불 쇼로 장학생들의 이목을 끈 마술사님은 재치 있는 말솜씨와 현란한 마술로 계속해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또한, 후반부에는 장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마술을 통해 더욱 더 행복한 시간을 선물하셨습니다.
 
현스3.jpg

마술 공연과 식사가 마무리되고 아쉬운 헤어짐의 시간이 왔습니다. 장학생들과 후원자들은 행사장 뒤 쪽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함께 사진을 찍으며 오늘의 만남을 기념했습니다. 계속해서 열심히 하라며 어깨를 두드려주시는 후원자님의 응원에 장학생들은 힘이 절로 나는 듯했고, 그 모습을 지켜보는 동천의 식구들도 마음이 훈훈해졌습니다.

동천은 이번 장학금 수여식을 위해 오래 전부터 준비했습니다. 그 동안 주로 서면으로만 연결시켜드렸던 후원자와 장학생들을 한 자리에 초대하는 자리였기 때문에 더욱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다행히 모든 참석자 분들이 즐거워하시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고 간 것 같아 동천의 식구들도 뿌듯합니다. 이번 만남이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라며, 동천은 계속해서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며 모두가 더불어 잘 사는 세상을 만드는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글: 13기 인턴 김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