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스케치] 제6회 태평양공익인권상 시상식 > 사회공헌활동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활동

사회공헌활동

동천은 우리 사회 소수자와 소외계층, 그리고 그들을 위해 노력하는 여러 공익단체들을 위해 태평양공익인권상 수상자 선정, 공익단체 지원사업, 공익변호사 양성, 예비법조인 대상 공익인권활동 프로그램 공모전, 장학사업,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임직원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 자선음악회 및 인권 옹호를 위한 인식개선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태평양공익인권상 | [현장스케치] 제6회 태평양공익인권상 시상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재단법인 동천 작성일15-12-28 00:00 조회946회

본문



지난 12월 10일 목요일 오후 3시 태평양 본관 강당에서 제6회 태평양공익인권상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올해의 수상자는 <난민인권센터> 입니다!^^ 
<난민인권센터는> 난민들과 함께 하며 난민의 인권 옹호와 권익 보호를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해 온 비영리단체입니다. 수상자로 선정함에 있어서 고려된 난민인권센터의 구체적인 성과는, 난민신청지원 및 구금시설에 있는 난민신청자를 방문하는 등 난민들을 위한 상담 및 소송지원 등 다양한 난민 법률조력과, 국내 난민법 및 시행령 제정 및 이와 관련한 법제도 개선 등 연구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3~4년이 걸리는 난민 신청 및 소송 기간 동안 난민신청자들에게 발생하는 주거, 출산, 육아, 질병, 사망 및 민형사상의 문제 등에 대해 직접적인 구호활동을 진행해 왔습니다. 
시상식 1.jpg
                                        난센의 김성인 국장님께서 차한성 이사장님으로부터 상패를 전달 받고 있습니다. 

시상식2.jpg
  이사장님 및 심사위원 분들, 태평양 변호사님들, 그리고 유엔난민기구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더욱 의미있는 자리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시상식3.jpg
                                                 난민인권센터의 멋진 구성원 분들이십니다. 참 행복해 보입니다^^

지난 7년간 수많은 난민들을 지원하며 훌륭한 활동가들을 길러 온 난민인권센터의 노고에 감사 드리며 다시 한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